및 붕괴까지도 이어지고, 청소년들의 탈선의 원인으로 이어짐을 볼 수 있다. 이런 시점에서 가정사역은 교회에 주어진 또 하나의 과제이다.
그리고 가정에서 자녀교육이 제 역할을 발휘하지 못하는 원인이 되는 것이 부모와 자녀간의 문화차이 및세대차이가 좁혀지지 않으므로 일어난다. 그러므로
세대주의 질병(진폐증)을 발생시켰다. 이러한 세대주의 질병으로 저소득가정이 급증하였으며 특히 편부모가정의 40%이상이 편부가정으로 진폐환자인 아버지와 아동이 살며 결식상태에 놓이게 되었다. 이에 월드비전은 이들 가정 아동들의 영양 결핍과 정신적, 신체적, 건강관리와 성장을 위하여 1993년
기술을 갖춘 사회복지사가 도움이 필요한 개인과 가족 및 집단에 대하여 도움을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process)"을 의미한다. 사회복지실천과정은 클라이언트나 주위 환경의 변화를 가져오는 것으로 "변화과정 모델"이라고도 한다. 이 장에서는 사회복지실천모음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교회교육에 적용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특별히 청소년들은 문화에 대단히 민감한 세대로서 현대문화의 창출이 주로 청소년들을 겨냥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에 젖어있는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기독교적 가치관과 성경적 가치관을 가르치고 교육하기 위해서는 청소년의
교육의 조직 유형과 방법은 시행착오의 과정을 통하여 계속적인 변화와 개혁을 거쳐야 할 것으로 인식하고, 그 변화와 개혁의 방향은 다음의 두 가지 이념을 주로 기저로 하여 시행되었다.
첫째는 이질적인 사회에 적절한 것으로서 공유해야 할 가치체계의 하부구조를 창출, 발달 및 육성시키고자 할
간다. 전통적으로 가족은 애정을 바탕으로 한 부부와 그 속에서 다시 혈연관계로 맺어지는 부모-자녀로 구성된 생활공동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가족이 살아가는 모습은 같은 사회 안에서도 세대별로 다르고, 같은 가족 안에서도 성과 연령에 따라 다양하며, 사회 ․ 계층적 지위나 가족형태에 따
간 차원에서도 민가수양 등의 형태로 그 생명이 보호 육성되어 왔다. 이조시대에 와서는 이러한 보호시책 등이 법제화되어 대상 아동의 분류 및 감독 관리운영 등이 관에 의해 집행되었다. 진정한 의미에서 ‘우리나라의 아동복지가 언제 시작되었는가’에 대한 견해에는 일반적으로 1950년도에 이르러
간관계의 끈이 상실되는 시기이며, 동시에 직장이나 삶의 터전에서 자신의 현실적 한계를 좀 더 구체적으로 체험하게 되는 꿈의 끈이 상실되어지는 경험들을 보편적으로 경험하는 '분노와 우울감의 시기'라는 것이다. 중년기는 대략 40-60세로 볼 수 있으며, 이제 신체, 생리적 감퇴가 서서히 나타나고
세대주의 질병(진폐증)을 발생시켰다. 이러한 세대주의 질병으로 저소득가정이 급증하였으며 특히 편부모가정의 40%이상이 편부가정으로 진폐환자인 아버지와 아동이 살며 결식상태에 놓이게 되었다. 이에 월드비전은 이들 가정 아동들의 영양 결핍과 정신적, 신체적, 건강관리와 성장을 위하여 1993년
교육 선택의 자유와 공정성의 조화를 통해 향후 한국 공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특히 공교육의 극복 대안으로서 대안학교에 대해서 자세히 고찰하여 우리 교육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교육발전의 향방을 결정하는데 조금이라도 기여하고자 한다.
2.. 근대교육의 현실 및 문제점
오늘날